이름: 아퀼라
성격: 장난기 많은, 기분파, 영악한, 수다스러운, 호전적인, 기회주의적, 호기심 많은, 사나운, 활발한
성별: 수컷
키/크기/몸무게: 80cm/1.5m/8kg
좋: 장난치는것, 먹는것, 반짝이는것, 슬라이딩, 더운것, 싸움구경, 겨울
싫: 서커스, 혼잡한것, 시끄러운것, 비오는날
특징: 서커스단에서 길러진 소형 공룡으로, 인간의 말을 학습해 얼추 따라하기도하며, 인간의 언어를 알아듣는다.
엄청난 대식가이며, 과일부터 혼자서 송아지를 사냥하고, 시체를 모조리 먹어치울정도이며, 먹지못하는 음식이다.
구애는 2~3월달에 시작하며, 수컷은 꼬리에 달린 깃을 펼친채 날개를 파닥이며 암컷을 유혹하며, 암컷과 함께 둥지를 짓고, 암컷이 알을 품는동안 수컷이 암컷에게 먹이를 가져다주며, 암수가 알을 함께 돌본다.
눈이오면 지붕에서 무언가를 타고내려오는 놀이를 즐긴다. 다른 동물을 괴롭히거나, 장난을 치기도하고, 금품을 훔치기도한다.
지능이 매우 높으며, 인간이 만든 함정에도 걸리지 않고, 오히려 역으로 이용하거나, 눈치가 빠르고 몸이 기민하고 민첩해서 장난을 친후에 재빨리 도망가기도한다.
주로 발로 먹잇감을 잡으며, 발의 악력은 사람의 팔을 부러뜨리고 남을정도로 강력하다. 치악력은 300kg으로 강력하다. 먹이를 잡고, 손톱으로 몸을 찢거나, 쳐서 정신을 잃게 만든다. 시각, 청각, 촉각이 굉장히 발달해서 눈은 검수리만큼 좋고, 귀는 부엉이, 촉각은 먹잇감이 아주 살짝만 닫아도 바로 닫히게 되어있다. 발로 먹이를 집지만, 죽이는건 턱으로 먹잇감을 제압해 물어뜯어 죽인다. 달리는 속도는 30km이고, 날때는 최대 100km는 가볍게 넘는다.
서커스장에서 단장에게 학대를 당한탓에 대머리에 건장한 사람을 굉장히 싫어한다. 보자마자 머리를 내려쳐 죽일려고한다.